• 최종편집 2024-03-28(목)
 

제5차 청소년어울림마당 1.jpg

 

태안군이 지난 24일 태안읍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청소년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태안군 청소년동아리 콘서트 ‘Taean Youth Concert’ 및 ‘제5차 청소년어울림마당’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카페테리아 ‘청아해(아름답고 행복한 우리들의 공간, 청소년 좋아해)’ 신규 조성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청아해’는 지역 청소년이 직접 군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사업을 제안해 만들어졌으며 청소년들의 능동적 사회참여 과정을 엿볼 수 있는 모범사례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의 댄스 공연무대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이 진정한 청소년시설로 변화되는 것 같아 기쁘다”, “청소년을 위한 공간과 무대, 그리고 체험시설이 조성돼 앞으로 자주 방문할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10년이 경과해 점차 노후화되고 있는 청소년시설을 개선하고 청소년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아해’에서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프라모델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종이공예 △나무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50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청소년을 위한 ‘동아리공연 & 체험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