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크기변환]피켓_단체.jpg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빈)는 제83회 정례회 회기를 마친 직후인 29일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하여 곧장 서울 여의도 국회로 향했다.

 

 이날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원회 위원들은 비가 쏟아지는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세종의사당 건립 국회규칙 제정 촉구 피켓 캠페인을 이어 갔다.

 

 세종의사당 건립에 필요한 국회법이 개정된 지는 22개월이 지났지만, 국회 운영위원회에서는 전문가 자문단 구성안만 의결하고 국회규칙에 대해서는 논의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기본조사·설계비 147억 원과 토지매입비 350억 원이 정부예산에 반영됐지만, 이전 규모를 가늠할 국회 규칙이 제정되지 않아 단 한 푼도 집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김동빈 위원장은 “국가 균형발전의 원동력인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은 국민과 한 약속이자 국민의 염원이다. 그만큼 국회 규칙이 제정되어 조속히 세종의사당이 건립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해 세종시민뿐만 아니라 충청권 4개 시·도의회 등과 공동 대응을 하는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84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시의회 미래전략수도완성특별위원회,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촉구를 위한 릴레이 피켓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